DTC 12가지

 

개인의 특성은 유전정보에 담겨져 있습니다. 유전자(gene)는 부모에게서 자식으로 물려지는 고유의 특성으로, 염색체에 포함된 DNA의 배열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그래서 유전정보를 파악하면 앞으로 어떤 질병에 취약한지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특정 의료기관에만 유전자검사가 허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2016년 6월 30일 보건복지부의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개정 이후,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도 개인이 민간업체에 유전자검사를 의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법률이 개정된 후 민간업체가 실시할 수 있는 검사 유전자 수는 건강과 관련 6가지 항목(비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혈압, 카페인대사)과 미용 관련 6가지 항목(비타민C 대사, 피부색소침착, 피부노화, 피부탄력, 탈모, 모발굵기)등 총 12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자 46개입니다.

 DTC 12가지 질병 예방 구성 항목 

1. DTC 12가지 중 미용 6개 항목

피부색소침착

멜라닌 생성에 따른 색소침착 진행 속도 확인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력 있고 깨끄한 피부는 물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력 있고 깨끄한 피부는 물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타민 C 흡수력 확인

비타민C대사

피부

노화

당화 반응과 자외선에 의한 노화 진행 속도 확인

피부의 콜라겐이 변질되고 딱딱하게 변하여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지며, 피부색이 점점 어두워지게 됩니다.

피부

탄력

콜라겐 분해에 의한 주름 진행 속도 확인

피부에 포함된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탄력을 조절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탈모

안드로겐 탈모와 원형 탈모 가능성 확인

머리카락 1개의 수명은 약 3년이며 이들은 자연스럽게 빠져 나가는데 동양인의 경우 하루 100가닥 이상 빠질 경우 탈모를 의삼할 수 있습니다.

모발

​굵기

선천적인 머리카락의 굵기와 탄력성 확인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단순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에 치중하기보다 머리카락의 굵기도 함께 신경을 써주어야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2. DTC 12가지 중 건강 6개 항목

체질량지수의 증가는 유전적 요인외에도 질병유무, 식습관, 운동습관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됩니다.

쉽게 살찌는 체질 확인

​비만

중성지방농도는 유전적 요인 외에도 비만, 음주, 식습관, 운동습관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됩니다.

중성지방 합성 및 체내 축적 경향성 확인

중성

지방

혈당농도는 유전적 요인외에도 비만, 식습관, 운동습관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됩니다.

혈당 유지 및 조절 능력 확인

혈당

혈압은 유전적 요인 외에도 비만, 질병유무, 식습관, 운동습관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됩니다.

혈압 유지 및 조절 능력 확인

혈압

개인의 상태와 섭취 정도에 따라 카페인 과다 복용, 중독 등의 부작용으로 피부 및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

카페인 분해 능력 확인

카페인

대사

콜레스테롤농도는 유전적 요인외에도 비만, 질병여부, 식습관, 운동습관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됩니다.

콜레스테롤 합성 및 혈관 내 축적 경향성 확인

콜레

스테롤

(주) 한젠     대표이사: 유은정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16번길 16-4, 에이스동백타워 1동 1813호

사업자등록번호: 233-86-00486     TEL: 031-8002-5526